이용약관

제1조 [ 목적 ]

이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 랑코 ‘(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고객 간에 이용 조건 및 절차, 상호간의 권리 · 의무, 책임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원 : ‘고객’, ‘회원’, ‘사용자’, ‘유저’, ‘이용자’는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가입 시 사용자 ID를 부여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2. 비회원 : 이 약관에 별도 동의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 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이행에 대하여 개별약관 등으로 별도로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의 고객 관련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합니다. 단, 회원 전용 서비스에 관한 규정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아이디 : ‘ID’, ‘Username’, ‘Email’과 동일하며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식별 정보로서,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사용을 승인한 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 기호,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서비스 :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6. 테마 :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전달 목적의 미리 제작된 초대장 결과물로서 복수의 “사진, 텍스트, 아이콘, 이미지, 도형 등”(이하 ‘콘텐츠 요소’라 한다)으로 구성되며, 고객에게 제공(판매)하는 각종 초대장 샘플의 총칭하여 말합니다.

7. 커스터마이즈 테마 : ‘커스터마이즈 테마’라 함은 사용자가 원하여 요청한 디자인으로 랑코의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개별 사용자를 위해 제작한 결과물로서 복수의 “영상, 사진, 아이콘, 이미지, 도형, 텍스트 등”(이하 ‘콘텐츠 요소’라 한다)으로 구성되며,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테마를 기반으로 변형시킨 상품입니다.

8. 할인쿠폰 : 회사의 서비스를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쿠폰을 말하며,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9. 운영정책 :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정책, 규칙 및 지침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의 방침(향후 회사가 개정하는 내용을 포함)으로 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10.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하며, ‘회원가입’과 통용되는 의미입니다.

11.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하며, ‘회원 탈퇴’와 통용되는 의미입니다.

제3조 [ 약관의 명시 · 효력 및 변경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이메일 주소 등)를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invitation.lankostudio.com, 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의 첫 화면에 게시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및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표시광고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전자우편(Email),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통지한 약관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회원에게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과 이 약관이 상충하는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7.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운영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의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포함된 정보(실명 등)를 사실과 다름없이 기입한 후 회사가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제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이용신청 당시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고, 해당 사유가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경우 이용 신청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제출 정보(본인확인절차 포함)의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 제3자 정보도용이 있는 경우
    •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제출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의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하였으나, 부당하게 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식별번호, 전자우편주소 등)가 동일한 경우
    • 제출 정보의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이 약관 또는 회사와의 계약 등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이용신청의 제한이 있는 회원인 경우
    •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에 반하여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본 조 제3항에 따라 제출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5.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고, 부여 기준, 혜택 등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축소, 확대, 종료 등의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련 법령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안내 또는 조치합니다.

제5조 [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 ]

1.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의 정보를 허위로 수정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로써 기재 또는 회사에 제공한 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서비스 웹사이트 내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수정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 사항을 알리는 등 회원의 정보에 관하여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거나 회사에 대한 통지를 지연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에 중대한 귀책이 없는 한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수사기관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그 범위 내의 회원에 관한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등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스스로에게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대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사전 통지없이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  회원의 ID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거나, 유출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을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이나 관계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원은 ID또는 비밀번호가 유출,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합리적인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 서비스 제공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회원에게 서비스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당해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을 수립 및 운영할 수 있으며, 과세 관청의 요청에 따라 회원의 과세자료를 국세청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부과되는 세액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메시지 기능을 포함하여 서비스 내 고객의 법령 위반, 이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적절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대하여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7. 회사가 이 이용계약의 위반 행위를 확인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전 통지하고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이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이거나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이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또는 수익성 악화되거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지,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및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7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9조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반영 및 개선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사용자의 기기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웹사이트 내에 등록된 테마 등의 각종 콘텐츠, 게시물, 등록자료에 대하여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 및 그 의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요청한 테마 제작 등의 각종 콘텐츠, 게시물, 등록자료 등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사용자 상호 간 및 사용자와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1.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최선을 다하여 오류의 발생을 막기 위하여 노력하겠으나, 오류의 발생으로 인한 작업물의 유실에 따른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서비스 장애 혹은 통신장애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사용자의 데이터의 유실, 물질적/정신적 손실, 비즈니스의 중단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콘텐츠, 소프트웨어, 게시물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반한 경우는 해당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

4.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삼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 금지행위 ]

1. 회원은 이 약관, 회사의 운영정책 및 서비스 내에 회사가 공지한 사항을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에서 규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사용자의 이메일 ID,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의 사용,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등 일체)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행위
    • 회사 또는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인격권,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포함)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비방·비하하는 행위
    • 회사 또는 타인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그러한 시도(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 등)를 하는 행위
    •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및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및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이나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타인과 유·무상 등의 방법으로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적립금, 할인쿠폰 등을 거래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거나 회원에게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타인에게 대여 · 양도 · 오남용 하는 행위
    • 제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하는 행위 또는 제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 고의로 구매한 후 악의적인 상품평을 작성하는 등 사이버몰의 거래질서를 명백하게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회원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
    •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배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공지한 공지 및 규정 등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이용을 제한,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 할인쿠폰 ]

1. 할인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며, 각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조건 및 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고,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하고, 사용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작품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 해당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서비스의 이용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 결제 및 취소 · 환불 ]

1. 회원은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은 회사가 안내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진행됩니다.

2. 회원이 결제하였으나 주문서 확인이 완료되지 않아 제작이 시작되지 않은 경우 회사에 결제 취소(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문서 확인이 완료되어 제작을 시작한 경우 취소 ·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회원이 결제하였으나 24시간 이전에 사전고지 없이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 · 장애 발생 누적 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등 회사에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환불을 요청하거나 중단된 기간에 대해 모바일 초대장의 이용 기간을 연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결제하였으나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 · 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지만 서비스 중지 · 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한 경우 초과된 시간만큼 모바일 초대장의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5.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로 하되 서비스 중지 · 장애 시간에 다툼이 있는 경우 소비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메인 데이터센터 장애, 정전 등)이나 소비자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 장애 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6.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진흥법,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결제 취소가 제한됩니다.

7. 지급 받는 계좌는 결제자의 이름과 예금주의 이름이 동일한 본인 계좌이어야 합니다.

8. 이벤트 혹은 쿠폰 등으로 구매한 경우, 이벤트 · 쿠폰 금액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9. 회원의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 처리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은 수납 확인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하도록 합니다.

제15조 [ 저작권 ]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테마 및 디자인 요소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테마 및 디자인요소 등을 재판매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사용 권한만 가집니다.

2. 회원이 제작에 요청한 이미지 등이 타인의 저작권 위반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회사에 있지 않고, 이를 요청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요청한 ‘커스터마이즈 테마’ 등의 게시물에 대하여 제16조 (테마의 관리)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 테마의 관리 ]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테마’나 콘텐츠, 게시물,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청소년 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청소년 보호법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이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사용자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 회사는 ‘커스터마이즈 테마’를 일정기간 동안 보관하고 일정기간이 지난 후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삭제 및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삭제 및 초기화된 ‘커스터마이즈 테마’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의 제작 완료된 디지털 콘텐츠의 보관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 초대장 : 행사일 기준 행사일 이후 1개월간 보관 (서버 연장 구매 시 구매한 옵션에 따라 추가 서버 연장)
종이 초대장 : 행사일 기준 행사일 이후 1개월 보관

제17조 [ 정보의 제공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 내의 화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추가,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 계약 변경 및 해지 ]

1. 회원은 언제든지 이 약관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지 않는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해지의 효력은 계약기간 내 이미 발생한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에 관하여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12조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전부 보전이 불가능하거나 불가능한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20조 [ 분쟁 해결 ]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시에 피해 보상 처리 회의를 소집 ·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1.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이 있을 경우 이를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4. 회사와 사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이 이용 약관은 2016년 3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